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당진도서관 당진도서관, 새단장한 자율학습실 10일부터 개방
작성자
당진도서관
작성일
2020.07.30
조회수
740
첨부파일목록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당진도서관(관장 공진숙)은 자율학습실을 새단장하고 810일부터 개방한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 심각단계 이후로 관내 열람을 금지했던 자료실도 착석이 가능해진다.

또한, 방역관리를 위해 기존 월요일이던 휴관일을 일요일로, 개관시간을 월~금요일 09:00~18:00, 토요일 09:00~17:00로 변경 운영한다.

 

자율학습실은 기존의 삭막한 독서실 같은 공간을 스터디 카페처럼 새롭게 가구를 배치하고 분위기를 바꿔 이용자들이 자유롭고 숲에 있는 것처럼 편안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이용자 집중이나 장시간 체류 방지 및 거리두기를 위해 전체 좌석의 30% 이내로 제한하고 지정좌석제로 오전 9, 오후 2시에 번호표를 선착순으로 배부해 운영할 예정이다. 도서관 회원증 소지자만 이용 가능하며, 마스크 착용을 필수로 하고 발열체크, 손소독, 전자출입명부 인증, 이용 중 방역시간(13:00~14:00) 소독환기, 매일 소독과 주 1회 전문방역업체 소독을 병행하는 등 코로나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관리를 철저히 할 계획이다.

 

공진숙 관장은 코로나로 인해 그동안 자율학습실을 운영하지 못했는데 제한적으로라도 개방하게 되어 이용자들의 불편을 일부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일요일 휴관으로 당진시 소속 도서관(월요일 휴관)과 다른 요일에 쉬게 되어 교차 이용이 가능해져 이용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다.”, “좌석 개방에 따른 코로나 확산의 위험이 커 이용자들도 도서관의 방역수칙을 잘 따라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충청남도당진교육지원청당진도서관 문의 041-352-5918, https://djlib.cne.go.kr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