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 6년 연속 선정
작성자
문헌정보부
작성일
2021.04.19
조회수
541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2-1. 관련사진-독서아카데미 선정.jpg - 883.43 KB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김낙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에 6년 연속 선정되었다. 특히 올해는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상위 10개 기관에 주어지는 특강 지원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도 함께 올렸다.

 

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은 통섭형 독서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전 국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것으로 2020년까지는 <인문독서아카데미> 라는 사업명으로 추진되어 왔다.

 

평생교육원은 2016년부터 해당 사업에 선정되어 수준 높은 인문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는여행이 묻고 책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현대인의 필수 문화 아이템인 여행과 책을 결합하여 소비성 위주의 여행을 탈피하고 문학, 역사, 철학이 함께하는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하여 책을 활용한 다양한 여행법과 우리나라 소도시에 숨겨진 이야기에 대한 특강을 6월부터 9월까지 15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관계자는 독서아카데미는 본원에서 진행되는 전통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지역주민의 관심이 매우 높으며, 해마다 다양한 주제로 깊이 있는 특강이 진행되어 독서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붙임 운영사진(2020년 인문독서아카데미) 1.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