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세대공감 어르신 자서전 전달식을 통해 성과 공유하는 자리 마련
작성자
학생교육문화원
작성일
2022.11.30
조회수
520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사진1]세대공감자서전 전달식.jpg - 3.75 MB
파일 다운로드 [사진2]세대공감자서전 전달식.jpg - 425.57 KB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세대공감 어르신 자서전 전달식을 통해 성과 공유하는 자리 마련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이현섭)1128() “세대공감 어르신 자서전 전달식을 열어 1년 간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 날 행사에는 자서전 제작에 참여한 학생, 어르신, 교사 등 30여 명이 함께했다.

 

  세대공감 어르신 자서전 써 드리기 사업은 2011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12회째를 맞고 있는 학생교육문화원의 대표 사업이다.

 

  이 날 전달식은 사업 경과보고, 자서전 전달식, 축하공연, 북토크 등으로 진행이 되었다.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참여한 복자여고 한 학생은 봉사시간이 비교적 덜 중요해졌는데 굳이 봉사를 열심히 할 필요가 있냐는 주변의 질문에 자서전 쓰기 활동을 생활기록부 봉사시간을 채우기 위한 수단으로 생각하고 싶지 않다. 이 활동을 하는 동안 어르신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를 돌아볼 수 있고, 앞으로 인생을 어떻게 살아나가야 할지 힌트를 얻는다.“라며 소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발간 책자는 학생교육문화원 종합자료실에서 열람 및 대출이 가능하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