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학교로 찾아가는 전통예술 문화 공연 운영… 깜빡깜빡 도깨비 동화극, 이야기가 있는 국악 등 볼거리 ‘풍성’
작성자
총무부
작성일
2023.06.07
조회수
208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보도사진]학교로 찾아가는 전통예술 문화공연 운영.jpg - 473.59 KB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원장 김용문)은 6월 7일(수)부터 6월 26일(월)까지 남부권역 유·초·중학교 12교 661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통예술 문화 공연”을 운영한다. 

 

  이번 공연은 남부권역(논산·계룡, 금산, 부여, 서천, 청양) 지역별로 배분하여 선정하였고 문화예술에 취약한 소규모 학교를 우선하여 학생들의 평생학습 참여기회를 확대하였다.

 

  공연은 동화극과 국악으로 나뉘며 찾아가는 전래 동화극은 어린이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권문희 작가의‘깜빡깜빡도깨비’를 소재로 한 참여형 동화극으로 청양 장평초등학교 등 8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또한, 피리, 설장구, 민요 모음곡으로 구성된‘이야기가 있는 국악’은 서천 서면중학교 등 4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김용문 원장은 “학교로 찾아가는 공연을 통해 남부권역 학생들에게 전통문화예술에 대한 문화 욕구를 충족시키고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