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2025년 세대공감 어르신 자서전 써 드리기』우리의 손으로 엮는 어르신 인생 책!
작성자
학생교육문화원
작성일
2025.05.20
조회수
108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1. 보도자료-2025 자서전 써드리기 사업설명회 및 특강 운영.hwp 첨부문서 바로보기 182.50 KB
파일 다운로드 관련사진1(자서전 사업설명회).jpg - 266.94 KB
파일 다운로드 관련사진2(자서전 사업설명회).jpg - 241.69 KB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2025년 세대공감 어르신 자서전 써 드리기우리의 손으로 엮는 어르신 인생 책!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명노병)은 5월 19(월)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2025년 세대공감 어르신 자서전 써드리기” 사업설명회 및 청소년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세대를 연결하고 이해와 나눔의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세대공감 어르신 자서전 써드리기」 사업은 문화원에서 15년째 이어 온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이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경험을 지닌 지역 어르신의 이야기를 듣고 글과 그림으로 기록하여 책으로 발간하는 사업이다. 올해에는 천안 관내 3개교 14팀 66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날 강의는 “뉴논스톱”, “내조의 여왕”을 연출하며 MBC PD로 활동했고, ‘매일 아침 써봤니’, ‘외로움 수업’‘말하기의 태도’ 등의 저서로도 잘 알려진 김민식 작가가 “세대 연결 글쓰기의 힘”이라는 주제로 고령화 시대에 자서전의 의미와 인터뷰 요령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춰 전달했다.

명노병 원장은 “세대 간 함께 하는 소중한 순간을 공유하면서 어르신의 삶을 다시 엮어주는 청소년들의 봉사 정신이 해를 갈수록 의미를 더해 간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의 세대 공감과 청소년들의 사회적 책임감을 높이는 뜻깊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붙임 관련사진(직후제공) 1매. 끝.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