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 저녁시간, 맞벌이 가정도 함께하는 온라인 프로그램 큰 호응
작성자
성환도서관
작성일
2021.01.28
조회수
592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사진] 수업참여모습 2.jpg - 1.26 MB
파일 다운로드 [사진] 수업참여 모습 1. .jpg - 2.82 MB

 

성환도서관, 유아와 부모가 함께하는 야간 우리 가족 그림책 놀이 운영-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관장 최남주)겨울방학우리 가족 그림책 놀이프로그램을 저녁 시간에 운영하여, 맞벌이 가정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25일 개강하여 매주 월·수 저녁 730~ 9시까지 4회에 걸쳐 운영되는우리 가족 그림책 놀이6~7세 자녀와 부모가 함께 듣는 프로그램이다. 그림책 동화구연을 듣고, 아이들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며, 만들기도 함께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만들기 재료가 담긴 독서 키트는 도서관에서 무료로 제공하였다.

 

최남주 성환도서관장은도서관 프로그램이 주로 낮에 운영되어 맞벌이, 한부모 가정 등의 어린 자녀들의 수업 참여가 어려운 점을 고려해 야간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설하게 되었다며, 참여율도 높고 반응이 좋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은 비대면 수업이 계속되면서 교육 불평등, 학력 격차에 대한 학부모들의 우려가 커지는 만큼 학습 공백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성환도서관 홈페이지(shlib.cne.go.kr)나 전화(581-99623)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설명] 우리가족 그림책 놀이 온라인 프로그램을 듣는 어린이 모습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