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영재교육원 교육과정 협의회 실시
작성자
학생교육문화원
작성일
2021.02.24
조회수
1014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2021영재교육과정협의회보조사진(2).jpg - 472.30 KB
파일 다운로드 2021영재교육과정협의회보도사진(1).jpg - 489.80 KB

창의적 예술 인재를 기르기 위한 초석 다지기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영재교육원 교육과정 협의회 실시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영재교육원은 224(), 2021학년도 초등예술영재교육원 강사 37(현직교사 20, 외부 강사 17)을 대상으로 과정별 교육과정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음악, 미술, 무용, 풍물 4개 과정 담당 강사들은 창의적 예술 인재를 기르는 1년간의 교육과정 편제와 세부 교육내용을 구성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하였다. 또한, 과정별 전공 이론 및 실기 수업과 더불어 진로 탐색 수업, 도서관 활용 수업, 생태환경교육, 체험학습 등 다양한 교육내용을 담아낼 방안을 마련하는 소중한 시간이기도 하다.

 

특히, 2021학년도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영재교육원은 코로나19 환경에 적합한 비대면 원격학습 교실 환경을 구축하고, 변화하는 미래 교육환경에 대응하는 학생 중심의 안정적인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영재교육원 강사들도 원격수업의 이해와 실제적인 활용 연수를 통해 전문성을 확보할 예정이다.

 

이병례 예술영재교육원장은 학생 중심의 맞춤 수업과 창의적 예술 교육활동으로 감성과 지성이 조화로운 행복한 학습공간을 만들어 가기위해 노력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