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 성환중, 천안동성중 1 ~2학년 대상 한 달에 한 권 읽기, 독서활동 지원
작성자
성환도서관
작성일
2021.04.01
조회수
653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한책 읽기_보도자료.jpg - 2.66 MB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관장 최남주)은 성환중학교와 천안동성중학교 1~2학년 학생(18개반)을 대상으로 같이 걷는 책 걸음한 책 함께 읽기사업을 329일부터 시작했다.

 

한 책 함께 읽기혼자서는 책 읽기를 어려워하는 중학생들이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독려하여 완독의 즐거움을 알게 하는 것을 목표로 시작되었으며, 도서관, 전문 독서 강사, 담당 교사가 함께 힘을 모아 성환지역 중학생들의 독서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서관에서는 매월 학생들이 한 권의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책을 대출해주고, 학교 일정에 맞춰 반별로 월 2회 전문 독서 강사 수업을 제공한다.

전문 독서 강사는 학생들의 독서 흥미 유발 및 독서력 향상을 위한 수업을 진행하고, 학교 국어담당 교사는 학생들이 꾸준히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도할 예정이다.

또한, 한 책 함께 읽기 도서는 성환중, 천안동성중학교 교사와 전문 독서 강사가 협의회를 통해 중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읽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책으로 선정하였다.

 

최남주 성환도서관장은한 책 함께 읽기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꾸준한 독서습관 형성과 책 읽기의 즐거움을 배울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성환중학교 2학년 대상 전문 독서 강사 수업 모습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