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평생학습으로 이룬 다양한 작품 상설 전시회 연다.
작성자
평생학습부
작성일
2021.04.09
조회수
535
첨부파일목록

 충남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김낙현)은 원내 평생학습관 1층에 있는 전시홀을 상설 작품전시 공간으로 바꿔 월별 또는 격월단위로 주제를 달리한 다양하고 특색 있는 작품들을 이용자와 수강생들에게 선보인다.

  이는 그 동안 특별행사가 있을 때 한해 작품을 전시해오던 것에서 과감히 벗어나 평생교육강사, 일반 수강생, 문해교육 학습자, 학습동아리 회원들을 대상으로 각 주제별로 작품을 출품 받아 전시함으로써 여가·취미활동과 평생학습에 대한 의욕을 고취함은 물론 자기개발에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평생학습 관계자는 작품전시와 관련된 프로그램으로는 수채화, 홈패션을 비롯한 14개 강좌와 문해교육, 흙만세(도예) 학습동아리 등을 운영하고 있어 이들로부터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더 나은 평생학습 여건 조성과 문화 확산에 일조함으로써 평생학습사회 실현에도 한걸음 더 나갈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김낙현 평생교육원장은 오는 11월초 개최되는 평생학습주간에 있을 「평생학습 어울림 한마당」행사 시 그 동안 전시한 우수작품을 고루 선정해 종합적으로 전시할 계획으로 있다면서 배우는 기쁨 속에 행복을 더해감으로써 궁극적으로는학습자 개개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평생교육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