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 2021년 길위의 인문학 공모사업 선정, 삶 속에 녹아있는 대중음악을 통한 친근한 인문학 수업 마련
작성자
성환도서관
작성일
2021.04.12
조회수
648
첨부파일목록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관장 최남주)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을 도서관을 통해 생활 속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인문학을 구연, 인문학의 일상화, 생활화를 추구하는데 목적이 있다.

 

성환도서관의 올해 주제는 세계를 담은 K-POP, 철학을 담다로 한국 대중음악과 역사, 철학을 연계한 융합형 인문학 프로그램이다.

오는 68일부터 629일 까지 5차시에 걸쳐 K-POP 인문학의 저자 박성건 대중음악평론가, 이호건 철학자의 특강, 남서울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과 함께하는 음악공연으로 운영 될 예정이다.

 

최남주 성환도서관장은 길 위의 인문학을 통해 지역민들이 삶 속에 녹아있는 다양한 인문학에 관심을 가지고,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자는 53일부터 평생교육정보시스템(www.cnall.or.kr)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고,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으로 문의(581-99622)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