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독서아카데미」수강생 모집- ‘여행이 묻고 책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6월 10일부터 운영
작성자
문헌정보부
작성일
2021.05.06
조회수
610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이미지.JPG - 117.34 KB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김낙현)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2021년 독서아카데미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511()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독서아카데미주제는 여행이 묻고 책이 답하다로 현대인의 필수 문화 아이템인 여행과 책을 결합하여 문학, 역사, 철학이 함께하는 다양한 여행법과 우리나라 소도시에 숨겨진 이야기에 대하여 6월부터 9월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15회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강의는 4가지 소주제로 운영되며, 1차 강의는 <책과 여행의 만남>을 주제로 인문낭독극 연구소 박일호 소장이, 2차 강의는 <여행으로 배우는 살아있는 인문학> 주제로 여행문화콘텐츠그룹 남민 대표가, 3차 강의는 <우리나라 소도시 기행>이라는 주제로 유정열 여행작가가, 4<걷기의 인문학 여행>을 주제로 환경철학 연구자 우석영 대표가 강의를 진행한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자유롭지 못한 요즘, 새로운 국내 여행을 체험하고 준비하고 싶은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독서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cle.cn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을 희망하는 분은 511() 10시부터 평생교육정보시스템(www.cnall.or.kr)을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