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4년 연속 다문화 친화적 도서관!
작성자
홍성도서관
작성일
2021.05.07
조회수
397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관련사진(다문화 친화적 도서관 운영).png - 812.29 KB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홍성도서관(관장 윤민경)은 2018년부터 충청남도교육청 다문화 친화적 도서관 공모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연속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체류유형에 따라 혜택받지 못하는 다문화가정까지 지원하기 위해 여러 기관(홍성군 드림스타트, 홍성이주민센터, 내포유치원)의 추천을 받아 7가정을 선정하였고 4월부터 가정당 20회씩 가정 방문 독서 프로그램 <찾아가는 책은 내 친구>를 운영하고 있다.

 

  홍성이주민센터 사무국장은“부모님이 모두 외국인인 경우에는 아이들 학습에 열의와 관심이 있다 하더라도, 부모님들도 한국어에 자신 없기 때문에 항상 아이들 한국어 공부에 목말라합니다. 집이라는 편한 공간에서 한국어 선생님한테서 그림책을 가지고 제대로 된 한국어를 배우고 익히니 한국에서의 생활에 더 자신감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라고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 소감을 밝혔다.

 

  홍성도서관은 이 밖에도 학교, 다문화 교실, 교육배려대상(노인·장애인 시설,지역아동센터)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632-2860, 631-750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