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특화주제도서 서가 운영
작성자
금산도서관
작성일
2021.08.09
조회수
649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홍보 사진(특화주제서가).jpg - 882.81 KB

   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관장 박찬희) 여름방학 중 아이들이 바로 꺼내서 읽을 수 있게 1층 어린이실 입구에 특화주제도서 서가를 새로이 선보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서가는 충남교육청 주요 교육정책 방향에 맞춰 학생 인권신장을 돕는 인권도서, 학생들이 생태감수성을 갖춘 시민으로의 성장을 돕는 환경·생태 주제 도서,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을 돕는 통일·안보도서 등 세 가지 주제 150여종으로 구성하였다.

 

인권서가는 인권아 학교 가자’, ‘우리에게도 인권이 있을까?’, ‘마땅히 누려야 할 인권 탐구생활30권으로 구성되었고 환경·생태서가는 깊고 넓은 바다가 궁금해’, ‘습지는 숨 쉬는 땅이야’, ‘미래가 온다’, ‘인공 생태계’, ‘행복한 생명50권과 통일·안보서가는 북녘 친구 남녘 동무’, ‘평화를 기다리는 아이들’, ‘평화를 지키는 아이들72권을 비치하였다. 이 밖에 2층 종합자료실에는 성인 대상 큐레이션으로 지역 향토 도서와 큰글자 도서도 마련되어있다.

 

   박찬희 관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대면 활동의 제약 속에서 더 다양해진 이용자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분기별 큐레이션, 다채로운 비대면 독서·문화 행사 등 이용자 친화형 도서관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s://kslib.cne.go.kr) 또는 전화(041-753-4710)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