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독서아카데미 3차시「우리나라 소도시 기행」운영
작성자
문헌정보부
작성일
2021.08.27
조회수
626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20210805_104524.jpg - 8.23 MB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독서아카데미 3차시우리나라 소도시 기행운영

- <여행이 묻고 책이 답하다> 4가지 소주제로 운영 -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길재환)“2021년 독서아카데미”3차시 강연 <우리나라 소도시 기행>을 주제로 지난 729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에 운영하고 있다.

 

독서아카데미는 책을 기반으로 한 통섭형 강의를 통해 전 국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평생교육원은 6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특강은 관광 위주의 여행을 탈피하고 책과 인문학이 함께하는 코로나19 이후의 국내 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주부터 운영되고 있는 유정열 여행작가의 <우리나라 소도시 기행>은 우리나라 국민이 좋아하는 대표 여행지 강경, 통영, 부산, 강진을 인문학적 시각으로 깊이 들여다 볼 수 있는 시간으로 수년간 국내여행을 하고 있는 작가의 여행 관점과 에피소드가 곁들여져 즐거움을 주고 있다.

 

유정열 작가의 저서로는 <오늘부터 여행작가> <대한민국 여행사전> <여행작가들은 여행 가서 뭐 먹을까?> 등이 있으며, 오랫동안 여행에서 마주한 풍경을 사람들에게 글과 사진으로 전하고 있다.

 

독서아카데미에 대한 내용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cle.cn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629-207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