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걷기의 인문학 여행」독서아카데미 운영
작성자
문헌정보부
작성일
2021.09.09
조회수
624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20210909_101338.jpg - 7.07 MB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걷기의 인문학 여행독서아카데미 운영

- <여행이 묻고 책이 답하다> 4가지 소주제로 운영 -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길재환)2021년 독서아카데미 사업으로 걷기의 인문학 여행특강을 매주 목요일 10시에 운영하고 있다.

 

평생교육원은 6년 연속 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강의를 진행해 오고 있으며, 2021년에는 <여행이 묻고 책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4명의 강사와 함께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독서아카데미>는 책을 기반으로 한 통섭형 강의를 통해 전 국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이다.

 

마지막 4회차 주제는 환경철학자이자 출판사 대표인 우석영 작가의 <걷기의 인문학 여행>으로 코로나시대 지구와 우리를 위한 걷기, 문명의 질병 걷기라는 처방전, 걷기의 계보학, 창의적 생산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다.

 

우석영 작가의 저서로는 <걸으면 해결된다> <숲의 즐거움> <낱말의 우주> <디그로쓰> 등이 있으며, 작가는 삶의 모든 단면에서 자연과 행복하게 교감하고 친교하는 자립의 삶에 대한 고민을 함께 풀어낼 예정이다.

 

독서아카데미에 대한 내용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cle.cn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629-2072)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