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유구도서관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유구도서관, 2021년 독서의 달 이은정 작가와의 만남‘모두 타세요!’운영
작성자
유구도서관
작성일
2021.09.13
조회수
594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이은정 작가와의 만남 사진.jpg - 3.72 MB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유구도서관(관장 이정숙)2021년 독서의 달을 맞아 13() 이은정 동화작가를 초청하여 작가와의 만남을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모두, 타세요!라는 주제로, 상서초등학교에서 1~2학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이은정 작가의 그림책 <목기린 씨, 타세요!> 강연은 서로의 다름을 받아들이는 바람직한 태도를 생각해 보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작가의 어린시절과 살아오며 인상 깊었던 경험들도 이야기하며 어떻게 이야기의 좋은 재료로 녹아들었는지에 대해 공유하였다. 책 속 등장인물들이 처한 상황과 우리 사회의 모습을 견주어 보며 닮은 점들도 함께 이야기 나누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담당 교사는“1학기때 유구도서관에서 지원해준 책꾸러미 서비스로 <목기린 씨, 타세요!> 동화책을 한 학기 동안 함께 읽는 시간을 가졌는데, 이번엔 작가님 초청을 하여 이야기를 들으니 유익한 강연이었다.고 말했다.

 

이정숙 관장은학생들이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서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었을 것으로 기대되고, 앞으로도 지역 학교에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꾸준히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