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2006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우수 제안서 선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6.01.20
조회수
1524
첨부파일목록

◎ 평생학습! 이젠 내가 설계한다◎
- 남부평생학습관, 2006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우수 제안서 선정 -

☆ 충청남도남부평생학습관(관장 전양호)은 지난해 12월 14일부터 2006년 1월 7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개 제안을 실시한 결과 접수된 총 51건의 프로그램 중 20건을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하였다.

☆ 예쁜 집안 장식품 만들기에서 의류 리폼, 수선도 가능하게 해주는 “패브릭디자인&홈패션”과 “우리 아이 컴퓨터에서 보호하기” 학부모 특강, 식물의 꽃을 말려 다양한 액세서리를 만들어 보는 “프레스 플라워”, 외국인 근로자를 직접 찾아가서 교육하는 “한국어 교실” 등 총 20건의 채택된 프로그램들은 2006년 평생학습 프로그램에 반영되어 곧 개설될 예정이다.

☆ 프로그램 공개 제안은 강사, 학습자 등 개인 자격과 10명 이상의 학습동아리 자격으로 신청을 받았으며 학습동아리의 경우 교육장소를 학습관내로 국한하지 않음으로써 그 동안 평생학습에 참여하기 힘들었던 충청남도 남부지역의 소외계층 및 직장인들에게까지 평생학습의 기회를 활짝 열어놓았다.

☆ 평소 수강하고 싶었던, 유익한 프로그램을 학습자의 손으로 직접 설계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의견수렴의 다양한 창구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학습관 관계자는 전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