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2021년「독서아카데미」성료
작성자
문헌정보부
작성일
2021.09.17
조회수
651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2. 관련사진- 독서아카데미 종강.jpg - 7.29 MB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2021독서아카데미성료

- <여행이 묻고 책이 답하다> 주제로 15회 운영 -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길재환)은 지난 6월부터 3개월에 걸쳐 운영해 온 2021독서아카데미916() 성황리에 마무리 하였다.

 

독서아카데미는 전 국민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으로 평생교육원은 6년 연속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여행이 묻고 책이 답하다라는 주제로 15회에 걸쳐 박일호 인문낭독극 연구소장의 <책과 여행의 만남>, 남민 여행문화콘텐츠그룹 대표의 <여행에서 배우는 살아있는 인문학>, 유정열 여행작가의 <우리나라 소도시 기행>, 우석영 출판사 대표의 <걷기의 인문학 여행>으로 진행이 되었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습자는작년 코로나19가 시작된 이래 꾸준히 듣고 있던 강좌들이 중단되거나 비대면으로 변경되면서 아쉬움이 많았는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강의실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 이번 수업을 통해 눈으로 보기만 했던 여행을 버리고 장소에 머무르며 그곳의 이야기와 사람을 만나는 여행을 하고 싶어졌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평생교육원은 독서아카데미의 일환으로 10월 장유정 단국대 교수의 <이야기가 있는 음악 여행> 특강을 2회에 걸쳐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생교육원 홈페이지(cle.cn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을 희망하는 분은 평생교육정보시스템(www.cnall.or.kr)을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