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동화책 속 그림은 어떻게 생겼을까?
작성자
관리부
작성일
2006.04.10
조회수
1424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책전시(남부평).jpg - 41.62 KB

충청남도남부평생학습관 ‘테마가 있는 책 전시’운영

  충청남도남부평생학습관(관장 전양호)에서는 4월 도서관주간(4.12~4.18) 및 세계 책의 날(4.23)을 맞이하여 지역 공동체가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테마가 있은 책 전시’를 4. 10(월) ~ 4. 30(일)까지 3가지 테마로 운영한다.

  ‘테마가 있는 책 전시’의 첫 번째 테마는 ‘미술로 만나는 동화책 속 그림’으로 ‘가로수 밑에 꽃다지가 피었어요’(이태수 글․그림, 원화 16점)와 ‘나비 때문에’(이원수 글, 이태수 그림, 원화12점) 원화 28점을 전시한다.

  ‘가로수 밑에 꽃다지가 피었어요’는 봄부터 겨울까지 우리와 함께 살아가는 도심속의 생명들 다룬 책으로 ‘과학의 달’을 맞아 잊고 지내는 자연의 소중함을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동화책의 원화를 쉽게 접할 수 없는 지역의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동화책의 그림을 화가의 미술 작품으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테마가 있는 책 전시」는 과거 전시를 관람하기 위하여 특별히 전시장을 찾아야 했던 번거로움을 덜기 위하여 전시장을 문헌정보부 1층 로비에 마련하여, 이용자들은 따로 전시장을 찾아가지 않고도 책을 빌리거나 반납 하면서 자연스럽게 원화전시를 관람할 수 있게 하였다.

  남부평생학습관에서는 ‘미술로 만나는 동화책 속 그림’의 원화전시 뿐만 아니라 ‘나와 조금 다를 뿐’의 테마로 장애우 관련 책 전시 및 ‘문학상 수상작품 찾아 읽기 ’라는 테마로 이상문학상 수상 작품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책 전시 등을 계획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 주민들의 독서 생활화를 위하여 시민과 함께 읽는 한권의 책, 책속으로 떠나는 기행 등 지역민의 독서 생활화를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이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