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서천교육지원청서천도서관 서천도서관에서 만나는 기후변화와 생태계 특별전시
작성자
서천도서관
작성일
2021.10.06
조회수
473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붙임 2. 사진자료 1.jpeg - 4.52 MB
파일 다운로드 붙임 2. 사진자료 2.jpeg - 4.93 MB

서천도서관에서 만나는 기후변화와 생태계 특별전시

충청남도서천교육지원청서천도서관, 국립생태원과 함께하는 특별전시 운영

 

충청남도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희) 서천도서관은 101()부터 도서관 1층 현관에서 환경부 산하 국립생태원과 함께 기후변화와 생태계특별전시를 운영한다.

 

이번 특별전시는 국립생태원 생태정보도서관과 함께 생태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기관협업 활성화를 위해 기후 변화는 우리 생태계에 어떤 위험을 줄까?’를 주제로 특별전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과 한반도의 생태계 보존을 위한 다양한 연구 성과를 알리고 전시 관람을 통해 기후변화 속도와 위험성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

 

전시는 기후변화 이야기, 기후변화와 생물들, 기후위기와 대응, 국립생태원과 기후변화 연구, 병들어 가는 생태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국립생태원 연구원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연구 결과를 어렵지 않게 그림과 설명으로 풀어냈으며, 연구보고서와 생태 관련 어린이 도서가 함께 전시되어 있어 기후변화 연구에 대한 이해와 이용자의 흥미를 높일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국가연구기관 국립생태원과의 협력으로 전시를 관람하는 도서관 이용자가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대응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다. 1층 현관 전시 뿐 아니라 2층 자료실에 생태도서가 모여 있는 회전서가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도서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서천도서관 독서문화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https://sclib.cne.go.kr) 는 도서관으로 문의(041-953-1518, 8266)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