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책과 QR코드를 활용한 이색 진로 체험으로 눈길
작성자
문헌정보부
작성일
2021.10.14
조회수
660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관련사진]QR코드로 알아보는 책 속 직업1.jpg - 856.27 KB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 책과 QR코드를 활용한 이색 진로 체험으로 눈길

- QR코드로 책 속 직업을 소개합니다 -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길재환) 독서 활동과 진로 탐색을 병행할 수 있는 ‘QR코드로 알아보는 책 속 직업프로그램을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기에 진로 탐색과 독서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여 직업을 체험하는 기회를 갖게 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천안 지역 중·고등학생 2,842명이 참여한다.

 

15종의 직업을 소개하는 진로독서꾸러미를 학교로 발송하고, 참여 학교는 관련 도서와 직업 정보를 담은 QR코드, 독후활동지를 활용하여 진로 체험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책 속에서 관심 있는 직업군을 간접 체험하며 자연스럽게 독서량이 증가하고, 현 시대의 흐름에 맞는 도구인 QR코드를 활용함으로써 학생들이 스스로 정보를 탐색하고 소질과 적성에 부합하는 직업을 찾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청남도교육청평생교육원은 교육 현장에 색다른 방향으로 진로·독서 교육을 지원하며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맞는 프로그램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청소년 진로 독서와 관련된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는 문헌정보부(629-2076)로 하면 된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