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 2021년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탐방 운영
작성자
아산도서관
작성일
2021.10.15
조회수
432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보도사진2.PNG - 3.49 MB
파일 다운로드 보도사진1.PNG - 1.95 MB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 2021년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탐방 운영

- 우리 조상의 삶을 엿볼 수 있는 <아산외암마을> 탐방 -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관장 손영금)은 지난 13일 오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 프로그램인 <내 삶의 아산, 돌아보기> 프로그램 탐방을 시작했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아산도서관에서는 아산학에 대해 아산학 연구소와 연계해 총 4회에 걸쳐 아산과 관련된 여러 장소를 탐방하며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탐방을 맡은 맹주완 아산학연구소 부소장은 마을 어귀의 정승을 시작으로 곳곳의 돌담과 초가집에 이르기까지 직접 참여자들을 인솔하면서 다양한 주제로 아산과 관련된 외암마을 이야기를 자세한 설명과 함께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들려주었다.

한 수강생은 이번 탐방을 통해 주변에 가까웠지만 몰랐던 아산 외암마을을 잘 알 수 있게 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남은 탐방이 무척 기대된다.”라고 탐방 소감을 밝혔으며, 이어 손영금 도서관장은 앞으로도 도서관에서는 아산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번 탐방은 매주 1회씩,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산도서관(041-541-1022)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