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 아산교육지원청 아산도서관, 도전! 역사탐정단 운영
작성자
아산도서관
작성일
2021.10.15
조회수
458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보도자료] 도전! 역사탐정단 운영.jpg - 74.46 KB

아산교육지원청 아산도서관, 도전! 역사탐정단 운영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관장 손영금)은 학교-공공도서관 연계 도서관 활용 수업을 기획하고 관내 학교 5(7학급)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전! 역사탐정단 <아산도서관에 숨겨진 보물> 은 초등학교 5학년 2학기 국어·사회 교과 과정의 한 부분을 지역 인물 '이순신' + 도서관 컨텐츠 '도서'를 통해 수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관내 학생들이 도서관에 대한 흥미 유발과 다시 찾고 싶은 공간으로 인식되게 하는데 초점을 두고 운영한다.

 

사서가 소개하는 <어서와 도서관은 처음이지?> 주제를 시작으로 이순신·임진왜란 과정을 담은 미션 QR지도를 따라 도서관 구석구석을 친구들과 협력하여 미션을 해결한 뒤, 숨겨진 역사 보물을 찾아내는 <숨겨진 역사보물을 찾아라!> 미션을 해결하며 찍은 사진으로 만드는 <이순신·임진왜란 북카이브> 순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관계자는 학교 교과 과정을 도서관에 숨겨진 보물을 찾는다는 미션을 통해 재미있게 해결하는 방법으로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도서관 공간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생긴 것 같다. ”고 말했다.

 

한편 아산도서관은 올해 5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 한 뒤, 프로그램 보강을 통해 참여 학교 수를 점차 늘릴 계획이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