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기관장이 직원에게 보내는 감동 메일
작성자
관리부
작성일
2007.02.27
조회수
993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기관장메일(D).jpg - 70.66 KB

남부평생학습관
감동의 글로 의사소통과 혁신의지 제고


 
  “사무실의 유리창을 닦든, 작은 업무를 개선하든, 효율적 행정을 위한 커다란 성과를 내든… 자신이 한때 이곳에 근무함으로 해서 단 하나라도 개선되어 다른 사람이 행복해 한다면 이것이 진정한 혁신입니다.”

충청남도남부평생학습관(관장 김규동)에서는 직원들이 매 주 월요일 마다 관장이 직접 보내는 혁신메일을 읽고, 고객감동을 위한 행정서비스와 직장사랑의 실천의지를 다지며 한 주를 시작하고 있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관장이 직원들에게 혁신메일을 보내기 시작한 것은 지난 1월 초부터. 관장의 메일을 처음 받은 직원들은 어리둥절하기도 하고, 몇 번 보내다 말겠지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딱딱한 지시형의 글이 아닌 정감어린 표현으로 ‘직장사랑’, ‘변화와 혁신 필요성’, ‘인생의 명언’ 등 계속되는 메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일부 직원은 관장에게 변화혁신에 대한 자신의 의견이나 애로사항 등을 담은 답장의 글을 보내 자연스럽게 변화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고 있음은 물론 혁신에 대한 피로감을 해소하는 등 기관장과 의사소통의 창구로도 이용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직원들의 창의적인 발상과 생산적인 조직으로 연결되어 결국에는 학습관을 이용하는 평생학습 고객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남부학습관 김규동 관장은 “직원들과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경직되지 않은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메일을 보내기 시작했다.”며 “전 직원의 자율적인 변화 혁신으로 고객감동 서비스 실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