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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평생학습관, 2007 혁신계획수립-올해의 평생교육 혁신 밑그림
작성자
관리부
작성일
2007.03.06
조회수
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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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남부평생학습관(관장 김규동)은 2007년 평생교육 혁신 추진을 위한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새로운 결의로 고객 중심의 혁신활동을 벌이기로 다짐했다.
 
  2007년에는 「배우는 기쁨 나누는 즐거움 더불어 행복한 배움터」를 지향가치로 하여, 대외 혁신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혁신사례 공유 및 연계로 고객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성과위주의 자율적인 혁신추진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주요 혁신추진 과제로는 지방교육 행․재정 시스템 정착을 공통과제로 정하여 정부에서 추진하는 교육혁신과제인 단위업무관리, 성과관리, 지식관리, 예산회계 관리 시스템의 조기 정착을 위해 추진할 것과, 자율혁신과제로, 부서별 과제 마련과 혁신추진 T/F 협의회 결과, 민원제도 개선 분야에 ‘알리미 서비스로 맞춤정보 제공’과, 정책품질 관리 분야에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평생교육 질제고’를, 고객만족 제고 분야에 ‘장애인 독서편의 서비스 제공’, ‘농촌사랑 봉사활동으로 함께 하는 평생교육’을 선정․추진하기로 해 올해에도 학습관의 혁신활동이 두각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구성원의 혁신 참여도를 높이고자, 다양한 인센티브를 마련함은 물론, 연구주제 설정으로 학습과 토론을 통해 보다 구체적인 과제발굴과 실천을 위한 부서별 동아리 구성, 다양한 혁신연수로 혁신마인드 제고 및 역량 강화, 혁신피로감 해소 및 구성원의 결속력을 다지는 「행복한 직장 만들기」를 계획하고 있다.
 
  남부평생학습관 혁신변화관리자 정황부장은 혁신의 목표는 고객만족이라고 말하고,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고자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정기적으로 혁신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학습관 혁신활동에 의견을 반영키로 했으며, 올해에도 혁신문화 정착과 고객만족을 위해 전 직원이 하나 되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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