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자매결연 마을 찾아 ‘농촌사랑’봉사활동
작성자
관리부
작성일
2007.07.16
조회수
974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봉사활동[1].jpg - 94.89 KB

충남교육청남부평생학습관(관장 김규동)의 ‘농촌사랑’ 동아리 회원 10명은 16일 평생학습 자매결연을 맺은 논산시 벌곡면 덕곡리 팜스테이 마을을 찾아 봉사활동을 전개하여 주민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주어 관심을 모은다.


  대둔산 수락계곡 바로 아래에 위치한 덕곡리는 옛 모습의 돌담길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용수샘 계곡을 중심으로 박쥐가 서식하고, 인근에 영주사가 있는 마을로,


  오는 21일(토) 도시 등 외부인을 계곡에 초청하여 사물놀이, 향어잡기, 옥수수 숯불구이 등 농촌마을 체험 및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


  이에 학습관 직원들이 휴관일을 맞아 마을의 부족한 일손을 돕고 행사를 지원하기 위해 용수샘 계곡을 중심으로 그 동안 비가 내려 떠내려 온 쓰레기 제거 작업을 벌이고, 마을길을 청소하여 주는 등 쾌적한 환경 속에서 행사를 갖도록 하여 주민들로부터 칭송이 높다.


  덕곡리 마을 김학락 이장(52세)은 “지난 5월에도 봉사활동 지원을 받아 농번기에 큰 도움을 받았는데, 이번 마을행사를 앞두고 대대적인 청소를 해 주어 고맙기 그지없다."고 말했다.


  한편 학습관은 마을에 다량의 도서를 장기간 대출해 주는 순회문고를 운영하고 있으며, 8월 하순에는 ‘마을 상징물 탁본 뜨기', '자생식물 염색 체험하기' 등 주민이 원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마을회관을 찾아가 운영할 계획이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