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특수분야 교원 직무연수(음악, 무용, 예술교육) 열기로 물들다
작성자
학생교육문화원
작성일
2021.11.03
조회수
638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현장사진1]해금.jpg - 2.69 MB
파일 다운로드 [현장사진2]플라맹고.jpg - 2.69 MB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이관휘)2021111일부터 115일까지 특수분야 교원직무연수로 음악, 무용, 예술교육 분야별 연수를 한다.

   현장의 문화예술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연수에는 음악이 가야금반과 해금반을 운영하고 무용은 세계의 민속무용인 하와이 훌라, 스페인 플라맹고, 아프리카 만딩고, 우리나라의 전통 탈춤 등을 배우며, 예술교육은 충남연극축제 우수교 초청공연 및 박구용 교수(전남대 철학과 교수) 초청 예술과 미학철학적 관점에서 들여다보기 기회를 제공한다.

 

  연수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과정별 인원을 조정하였으며, 지정 도서 읽기와 온라인 콘텐츠 강의를 병행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연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의 예술체험 확장 및 전문성 신장으로 학교 현장의 예술교육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 기대한다.

 

   이 밖에도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은 예술영재교육, 학생연주단,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한마당,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예술교실, 창의적 체험활동 및 자유학년제 지원 예술체험 활동 등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특기 적성 신장과 진로 체험을 통한 예술 꿈나무로 성장 기회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