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서천교육지원청서천도서관 서천도서관 학교 지원 ‘함께 배우고 만들어요!’ 운영
작성자
서천도서관
작성일
2021.11.16
조회수
358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붙임 2. 사진자료 1.jpg - 172.28 KB
파일 다운로드 붙임 2. 사진자료 2.jpg - 163.56 KB
파일 다운로드 붙임 2. 사진자료 3.jpg - 150.65 KB
파일 다운로드 붙임 2. 사진자료 4.jpg - 164.05 KB
파일 다운로드 붙임 2. 사진자료 5.png - 463.66 KB

서천도서관 학교 지원 함께 배우고 만들어요!’ 운영

충청남도서천교육지원청서천도서관, 2021 평생학습주간 학교 지원 운영

 

  충청남도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만희) 서천도서관은 113()부터 서천 관내 초등학교 4개 학급, 중학교 4개 학급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별 문화체험 만들기 행사 함께 배우고 만들어요!’를 운영한다.

 

  평생학습주간을 맞이하여 준비한 함께 배우고 만들어요!’는 학교 연계 찾아가는 체험 행사로 다양한 주제로 만들기 체험활동을 운영하였다. 부내초등학교, 송석초등학교, 시초초등학교와 서천여자중학교, 서림여자중학교 학생 16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미리 메리크리스마스(LED 블록, 종이집 무드등), 생활공예(드림캐처, 시나몬캐처), 시들지 않는 꽃(스트링아트 안개꽃, 마크라메 들꽃 걸이), 업사이클링(펀치자수), 초록초록 식물(이오난사 저금통, 마리모 어항), 튼튼가죽(작은 가방, 거울 열쇠고리) 만들기를 주제로 운영되어 참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주제별 만들기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는데, 참여 학생들이 매듭을 묶고 바느질을 배우는 등 각 활동에 따라 배우면서 자신만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며 성취감을 얻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행사 기획을 통해 도서관이 지역 문화중심 공간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서천도서관 독서문화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https://sclib.cne.go.kr) 또는 도서관으로 문의(041-953-1518, 8266)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