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 2021년 세대공감 청소년 선생님과 지역어르신이 함께한 행복한 배움의 시간
작성자
성환도서관
작성일
2021.11.17
조회수
540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세대공감 특강_사진.jpg - 8.30 MB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 세대공감 프로그램 종료

- 청소년 선생님들과 지역 어르신이 함께한 행복한 배움의 시간 -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관장 최남주)은 지난 417()에 시작한 2021세대공감: #SNS로 세대를 잇는 중사업이 마무리 영상 제작 및 비대면 참여 소감 나누기를 마지막으로 1118일에 종료된다고 밝혔다.

 

2021세대공감: #SNS로 세대를 잇는 중은 청소년 봉사자들(11, 42명 참여) 영상 제작 강의를 듣고, SNS와 핸드폰 사용법 영상을 제작하여 주변 어르신들에게 직접 사용법을 가르쳐 드린 사업이다.

 

특히, 지난 1030일에 운영한청소년이 알려주는 요즘 SNS, 핸드폰 사용법 특강은 청소년 봉사자들이 3개 조로 나눠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 구글 미트, 인스타그램 등 사용법을 지역 어르신들에게 강의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예린 학생 (천안월봉고등학교 2학년)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사소한 부분이 어르신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는 걸 알았다며, 어르신들과 소통할 수 있는 보람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과 사업 마무리 영상은 성환도서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볼 수 있으며, 성환도서관은 앞으로도 세대 간 공감·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을 위해 노력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설명] 청소년이 알려주는 요즘 SNS, 핸드폰 사용법 특강 참여 모습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