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해미도서관,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작가와의 만남 시간 가져
작성자
해미도서관
작성일
2021.11.18
조회수
427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20211118_140442.jpg - 1.57 MB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

- 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작가와의 만남 시간 가져-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관장 윤병훈)11월 평생학습주간 일환으로 18() 14시 도서관 평생학습실에서 <과학책은 처음입니다만>, <250만 분의 1> 등의 저자 이정모 국립과천과학관장을 초청하여 작가와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강연은 서산관내 지역주민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이 가르쳐준 것들><저도 과학은 어렵습니다만>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천동설에서 지동설로 넘어가는 과학사의 한 장면을 통하여 과학이란 무엇인가? 과학자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떤 식으로 대화하는가? 아울러 우리가 세상을 살아갈 때 과학적으로 생각한다는 것의 의미는 무엇이며 과학적으로 생각하는 방식 등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에 참석한 김*민씨는 평소 과학이 어렵다고 느끼고 거리감이 느껴졌는데 일상생활에서 겪는 상황들을 예로 들어 쉽고 재미있게 설명을 해 주어 시간가는 줄 모르고 강연을 들었다. 강연 2시간이 너무 짧고 유익했다.”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해미도서관 윤병훈 관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과학이 어렵다고 생각하거나 필요성은 느끼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고민하는 지역주민들이 과학은 어렵다는 편견을 지우고 과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