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무더운 밤 책 읽으러 오세요!
작성자
총무부
작성일
2008.08.20
조회수
729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야간개관시간연장운영.JPG - 155.02 KB

 야간개관 시간 연장 등 평생학습 중심센터



  충남교육청남부평생학습관(관장 정순국)은 '배우는 기쁨 나누는 즐거움 더불어 행복한 배움터' 실현을 목표로 충남 남부지역 주민의 평생학습 증진 및 독서진흥에 노력하여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주목된다.

   8만6천여권의 도서와 7천4백여점의 디지털콘텐츠 등 지식정보자료를 구축하고, 유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질 높은 160여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남부지역 평생학습 중심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는 작년 7월1일부터 주간에 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주민을 위해 충남교육청 소속 도서관 중 유일하게 밤 11시까지 야간개관 시간을 연장 운영하여 종전대비 월평균 이용자수 17%, 대출권수 30%가 증가하는 등 고객감동의 서비스 질을 높이고 있으며,

  학습관을 찾아오지 못할 형편에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그들이 오지 못하면 학습관이 간다.'는 슬로건 아래 계룡․금산․부여․서천 등 원거리 지역과 사회복지시설 및 농촌지역, 여성결혼 이민자 등을 대상으로 이동학습관을 운영하여 소외지역과 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한 결과로 보인다.

  정순국 관장은 "야간개관시간 연장과 소외계층을 위한 이동학습관 운영은 학습관 100점 정책"이라며, "주민들이 무더운 여름밤 시원한 학습관에서 책을 읽는 기쁨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