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세대공감 마을 이야기’편찬 사업 사전설명회 개최
작성자
금산도서관
작성일
2022.07.27
조회수
509
첨부파일목록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세대공감 마을 이야기' 편찬 사업 사전설명회 개최

- 어르신과 청소년 봉사단이 함께하는 우리 마을 이야기 -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관장 박찬희)720세대공감 마을 이야기편찬 사업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세대공감 마을 이야기 편찬 사업은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금산 지역의 설화, 민담 등 마을 이야기를 소재로 어르신과 청소년이 한 권의 그림책을 제작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전설명회는 금산여고 청소년 봉사단 학생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사업 설명과 금산 지역 작가인 김성미 그림책 작가를 초청하여 그림책 제작 과정에 대한 특강으로 진행됐다.

 

사전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각 팀별 이야기 주제 선정, 스토리보드 구상 등 앞으로의 운영일정에 대해 논의하고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서관 관계자는자발적으로 참여해준 학생들에게 고맙다. 앞으로 청소년 봉사단이 주축이 되어 재밌는 이야기와 멋진 그림이 담긴 마을 이야기 그림책을 펴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밖에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은 학생들의 여름방학을 맞이하여여름방학 독서교실 여름아, 책 읽자!’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041-753-4710 또는 금산도서관 누리집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