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여름방학 독서교실 운영
작성자
금산도서관
작성일
2022.07.28
조회수
505
첨부파일목록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여름방학 독서교실 운영

- 지역서점과 도서관에서 '여름아, 책 읽자!' -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관장 박찬희)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도서관과 친해지는 계기를 제공하고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자기계발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여름방학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독서교실은여름아, 책 읽자!’라는 주제로 도서관과 지역서점에서 각각 운영되며, 도서관에서는 7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지역서점에서는 728일부터 813일까지 주 1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운영내용은 도서관과 친해져요! 환경을 지키고 지구를 살리자 나는 누구일까? 세상에서 나를 찾아가는 여행 다양한 가족 등 도서관, 환경, 인권 등 주제에 맞는 책을 읽고 독후활동 체험을 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청소년 대상 여름방학 독서교실은 지역 독서문화 공간 활성화를 위해 금산도서관과 제원면 소재 지역서점이 함께 손을 잡고 청소년들이 우리동네 서점 독서교실을 통해 다양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역서점 독서교실 참여 학생은가까이 있는 동네 책방에서 독서교실을 연다고 해서 반가운 마음으로 신청했다. 평소에 책을 좋아하는데 도서관이 아닌 우리 동네에서 친구들과 책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즐거웠다.”고 전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