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39개 강좌 639명 대상 상반기 평생교육 강좌 개강
작성자
관리*
작성일
2007.03.15
조회수
3684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엄마와함께하는체험피타고라스놀이수학(디지털).jpg - 36.07 KB


평생교육 열기로 봄 바람 잠재우다
- 서부평생학습관, 39개 강좌 639명 대상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좌 운영 -

 

  충청남도서부평생학습관(관장 홍승오)은 2007년도 상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39개 강좌 운영, 639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지난 13일부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강했다.

 

  현재까지 우리아기 똑똑, 발 건강 관리사, 다이어트 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강하였으며, 분야별 전문 강사들의 활기찬 강의 진행으로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강좌 접수 시부터 큰 관심을 받았던  3~4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체험피타고라스 놀이수학 등 ‘자녀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은 매끄러운 강의 진행과 어머님들의 적극적인 수업참여로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또한 외국어 및 풍수지리, 분재등과 같은 야간프로그램의 개설로 일반주부, 직장여성 뿐 아니라 남성들의 참여의 기회를 높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평생학습의 열기가 한 밤중까지 이어지고 있다.

 

  홍승오 관장은 “유아대상 및 직장인을 위한 야간 프로그램이 현저히 부족한 서산 지역 주민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하고,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한 방과후공부방, 외국인한국어 학교 등을 더욱 강화 운영하여, 지역주민들과 배움의 기쁨을 함께하는 학습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학습관은 올 상반기부터 수익자 부담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의 효율성과 수강생의 만족도를 고취시키기 위해 우수강사 확보 및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고객만족도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진설명 : 엄마와 아이가 함께 “체험피타고라스 놀이수학” 수업 참여 모습>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