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초등학교 졸업을 위한 첫 발걸음
작성자
금산도서관
작성일
2023.02.02
조회수
453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홍보사진(학력인정신입생모집).png - 448.06 KB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 초등학교 졸업을 위한 첫 발걸음

- 2023년 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초등과정 신입생 모집 -

 

금산교육지원청금산도서관(관장 염가영)은 학력 취득의 기회를 놓친 만 18세 이상 비문해자와 저학력자를 대상으로 2023년 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초등과정 신입생을 224일까지 모집한다.

 

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은 교육감이 지정하는 문해 교육기관에서 저학력 성인들에게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교육과정으로 초등 1~3단계, 중등 1~3단계의 각 필수 이수시간과 교과과정을 이수하면 초등 또는 중학 학력인정서가 주어진다.

 

올해 운영예정인 초등 1단계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 , 금 총 240시간 운영되며, 초등 1~2학년 수준의 국어, 수학 교과과정와 창의적체험활동 수업을 함께 진행한다. 초등 1단계를 이수하면 다음해부터 초등 2단계로 진입하여 단계별 문해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희망자는 224일까지 신분증과 반명함판 사진 2매를 지참하여 직접 금산도서관을 방문하여 접수 가능하며, 교육비는 전액 지원된다.

 

염가영 관장은학력 취득의 기회를 놓친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관내 유일의 학력인정 문해교육 기관으로서 체계적인 학습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금산도서관은 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뿐만 아니라 일반문해과정, 어르신 배움생활 강좌 등 노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041-753-4710 문의하면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