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 5월, 문학의 향기에 취하다
작성자
총무부운영자
작성일
2009.05.26
조회수
1348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5.26관련사진.jpg - 177.25 KB

5월, 문학의 향기에 취하다

-서부평생학습관, '문화체육관광부 작가파견' 공모사업선정, 작가와 함께 한 작품낭독회 개최  


“나무는 땅에 박힌 가장 튼튼한 못, 스스로 뿌리 내려 죽을 때까지 떠나지 않는다/ 만신창이의 흙은 안으로 부드럽게 상처를 다스린다”

소리 내어 읽으니 가슴속 더 깊은 울림으로 와 닿는다. 눈으로 읽을 때 놓친 단어들이, 행간들이 또 다른 의미로 말을 걸어온다. 

 

  충청남도서부평생학습관(관장 송해철)은 지역주민들과 독서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유용주 작가와 함께 하는 작품낭독회' 를 26일 오전 11시에 학습관 배움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낭독회는 지역 작가들의 창작여건 개선 및 일자리 제공과 문학프로그램 보급을 통한 지역주민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공모한 ‘문학관, 도서관에 문학작가 파견’ 사업으로, 우리 충청남도서부평생학습관이 선정되어 진행 할 여러 사업 중의 첫 행사이다.

  이날 낭독회에서는 지역의 시인이자 소설가인 유용주 작가와의 대담과 작품을 직접 낭송하는 시 낭송 시간이 이어졌으며, 동화구연가의 동화구연, 글가생이 독서회원들의 자작시들이 낭송되어 낭송회에 참석한 주민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5월 낭독회를 시작으로 11월까지 서부평생학습관에서 유용주 작가와 함께 진행 될 사업으로는 ‘문학 아카데미’, ‘문학작품 낭독회’ , ‘책읽어주기’ 프로그램 등이 있다.

  문학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문예창작 프로그램인「문학 아카데미」는  6월부터 10월까지 총 20회 동안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며, 매월 1회 개최 할「문학작품 낭독회」는 학습관에서는 물론 어르신들의 도서관이용 증진 및 여가생활 참여를 위해 노인복지시설을 찾아가서 개최하는 등 다양하게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학습관을 찾는 유아 및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영어동화 읽어주기 등 「책읽어주기」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역주민들이 도서관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서부평생학습관의 다양한 문학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은 문헌정보부(668-005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