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청소년들은 다 모여라!』 책과 함께 성장하는 청소년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역할 톡톡
작성자
학생교육문화원
작성일
2023.08.16
조회수
289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관련사진- 2023 청소년 프로그램 운영.jpg - 2.73 MB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명노병)은 매주 토요일이면 책을 좋아하고 도서관을 사랑하는 청소년들로 시끌벅적하다.

 

학생교육문화원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책과 도서관, 청소년을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도서관을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는 한편 의미있는 봉사활동의 기회도 제공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독서동아리책 읽어주세요청소년 봉사동아리,세대공감 어르신 자서전 써 드리기등이 있다.

 

812일 토요일 문화원에서는 3개 프로그램이 동시에 진행 되었는데, 천안 관내 8개교 19명의 중학생이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 독서동아리는 상반기 독서 후 제작한 북트레일러를 함께 감상해 보고 하반기 토론 도서를 함께 선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천안·아산 5개교 15명의 고등학생이 참여하는 책 읽어주세요청소년 봉사동아리‘Seven blind mice’영어도서를 영유아 친구들을 대상으로 읽어주는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마지막으로 세대공감 어르신 자서전 써 드리기고등학교 4개 봉사팀은 어르신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작성된 원고를 점검하고 자서전 작성 방향을 협의해 보았다.

 

이 외에도 학생교육문화원은 지속적으로 청소년에게 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매년 충청남도청소년자원봉사 우수터전으로 선정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교육문화원은 청소년들이 즐겨 찾고 도서관에 머물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해 나갈 것이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