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취학 전, 1,000권 읽기’ 책육아 특강
작성자
총무부
작성일
2023.08.23
조회수
169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보도사진] 취학전 1000권 읽기 책육아 특강.jpg - 2.09 MB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원장 성인성)은 오는 29일(화) 10시에 문헌정보동 3층 배움터에서 ‘취학 전 1,000권 읽기’연계프로그램으로 5~7세 학부모 대상 책육아 특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취학 전 1,000권 읽기’는 취학 전 어린이가 하루에 한 권씩, 3년간 천 권의 책을 매일 꾸준히 읽는 것을 목표로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돕는 지역사회 책 읽기 운동이다. 

 

  이번 특강은 색동회 대전지부 이사이면서 다년간 동화 구연과 책놀이를 지도한 독후활동 전문가 이경미 강사가 ‘엄마~책 또 읽어주세요’라는 주제로 재미있게 읽어주는 구연법을 알려준다.

 

  남부평생교육원 성인성 원장은 “‘취학 전 1,000권 읽기’책육아 특강은 자녀에게 어떻게 책을 읽어줄까? 고민이신 학부모들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며,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10월 7일에는 5~7세 어린이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두더지의 고민』김상근 작가와의 만남도 준비하고 있다.

 

참여신청과 자세한 내용은 730-7724(문헌정보부)로 문의하면 된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