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초등예비반 어르신의 교실로 향하는 가벼운 발걸음
작성자
학생교육문화원
작성일
2023.09.08
조회수
296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사진]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2023년 초등학력인정 예비반 개강.png - 729.00 KB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명노병)은 비문해 어르신 15명을 대상으로 지난 5초등학력인정 예비반프로그램을 지난 5일 개강했다.

 

초등학력인정 예비반은 초등학력인정 과정을 수강하기 전, 오랜 시간 동안 학습과 떨어져 있던 비문해 성인에게 예비 학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본 과정을 수강한 학습자들이 ‘2024 초등학력인정과정반에 편입되어 지속적으로 학습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초등학력인정과정은 교육 기회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2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1~3단계를 이수하면 충청남도교육감이 인정하는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다.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은 또한 초등학력인정과정을 졸업한 수강생들이 타문해 기관에서 중학학력인정과정을 수강할 때까지 학습 공백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자 중등학력보완 프로그램도 지난 8월에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명노병 원장은 어르신들이 비문해자로서 오랜 시간 동안 많은 불편함과 어려움을 겪으셨을 텐데, 이러한 것들이 문화원에서의 학습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