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 청소년과 같이 걷는 책 걸음 「한 책 함께 읽기」운영
작성자
성환도서관
작성일
2023.09.11
조회수
292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한 책 읽기(2학기).jpg - 2.20 MB

청소년과 같이 걷는 책 걸음 한 책 함께 읽기운영

 

- 성환중, 천안동성중 1~2학년 대상 독서활동 지원 -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성환도서관(관장 문정숙)9월부터 11월까지 성환중학교와 천안동성중학교 1~2학년 18개 학급을 대상으로 같이 걷는 책 걸음 한 책 함께 읽기독서활동을 지원한다.

 

한 책 함께 읽기는 상·하반기 1년 사업이며 중학생들이 책 읽는 것에서 즐거움을 찾고 꿈을 찾아보는 시간으로 한 권의 책을 끝까지 읽어 완독의 즐거움을 알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주제의 책을 대출해주고 전문 독서 강사를 파견하여 월 2회 일정에 맞춰 반별로 독서활동을 지원하며, 학교에서는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꾸준히 학생들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지도하여 책 읽는 즐거움을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학생들이 꾸준한 독서습관 형성과 책 읽기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게 되길 바라며 다양한 수업으로 청소년들과 도서관이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더욱 많이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사항은 성환도서관 홈페이지(shlib.cne.go.kr) 또는 전화(581-99623)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