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금산으로 찾아가는 클래식 콘서트 개최
작성자
학생교육문화원
작성일
2023.09.20
조회수
309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금산 공연 포스터.PNG - 331.00 KB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명노병)921() 금산 다락원 생명의 집 공연장에서 금산 인근 지역 중 학생 600여 명의 학생들에게 공주시충남교향악단과 함께 ‘2023 찾아가는 마중 콘서트공연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마중콘서트는 공연장 접근이 어려운 농어촌 학생들에게 지역예술단체와 협업하여 지역의 공연장으로 찾아가 우수한 공연을 제공하고자 기획하였다.

 

이번 공연은 접하기 어려운 클래식 공연을 사회자의 이야기를 담은 해설과 함께한다. 정나라 상임지휘자의 역동적인 지휘는 학생들을 매료시킬 것이다.

주페 경기병 서곡으로 웅장하게 시작하여 부드러운 선율의 엘가 사랑의 인사 작품 12, 역동적인 활기와 슬라브적 색채의 정수 드보르자크 슬라브 무곡 작품 46-8, 차이콥스키 교향곡 43, 4악장으로 격렬하게 피날레를 마친다.

공주시충남교향악단은 색소폰 최보윤, 소프라노 고지완, 바리톤 길경호 협연으로 호흡을 맞추어 11곡의 다채로운 곡을 선보이고, 관객들은 귀로 듣고 눈으로 보며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 명노병 원장은 생들이 클래식 공연을 통하여 시대를 초월하는 아름다움과 감동을 느끼고, 예술적 감성을 공유하는 경험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