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취학 전 1,000권 읽기’ 달성자 탄생
작성자
총무부
작성일
2024.01.22
조회수
93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보도사진] 취학 전 1000권 읽기 시상.jpg - 392.94 KB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원장 신재미)은 취학 전 1,000권 읽기 참여자 김이찬(7세), 진세하(6세) 어린이가 천 권 읽기를 완료하여 달성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취학 전 1000권 읽기’는 취학 전 어린이가 하루에 한 권씩, 3년간 1,000권의 책을 매일 꾸준히 읽는 것을 목표로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을 돕는 지역사회 책 읽기 운동으로 지난해 4월부터 시작했다.

 

  현재 103명의 어린이가 참여 중인 가운데 1호, 2호 달성자가 나왔으며 이 날 천 권 읽기 인증서와 메달을 수여 받았다. 또한 달성자들이 직접 추천한 그림책 1권과 피크닉 매트를 부상으로 받았다. 

 

  김이찬 어린이의 할머니는 “이찬이는 잠들기 전 책을 꼭 읽어달라고 한다. 남부평생교육원에서 준비해 준 길라잡이 도서 1,000권은 재미와 교훈도 줬으며, 특히 인성교육에 도움이 되는 책으로 구성되어서 좋았다. 이찬이가 초등학교에 가기 전까지 한 번 더 1,000권 읽기에 도전할 생각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남부평생교육원 관계자는“엄마와 아빠, 할머니와 할아버지 손을 잡고 도서관에 오는 어린이가 더 많아지면 좋겠다. 도서관이 놀이터처럼 즐겁고, 책을 읽으며 행복해지는 곳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