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학생연주단 예술 열기로 물들다. 새빛나래 뮤지컬 창단! 청소년 꿈 ․ 끼의 기회를 열다!
작성자
학생교육문화원
작성일
2024.03.30
조회수
96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사본 -사진(에헤야)2.jpg - 2.15 MB
파일 다운로드 사본 -사진1.jpg - 9.32 MB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원장 김은정)330일 학생연주단 오케스트라, 국악합주단, 풍물단, 뮤지컬단 개강식을 실시했다.

충청남도교육청학생연주단은 1997년 오케스트라단 창단을 시작으로 1999년 국악 관현악단, 2019년은 학생풍물단이 창단했으며 올해 2024년 뮤지컬단을 창단하여 예술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연주단은 매주 토요일 2시간씩 총 30여회 연습 기회를 통해 정기연주회 및 향상음악회를 준비할 계획이다.

개강식에 참여한 환서초등학교 학생은 “작년에 연주단으로 활동하며 봉사활동과 정기연주회를 통해 합주의 경험이 좋았는데   계속하여 활동할  있어 좋고열심히 배우고 연습하여 친구들에게도 좋은 연주를 들려 주겠다.” 포부를 밝혔다.

충청남도학생교육문화원 김은정 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미래사회에 가장 중요한 문화예술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는 매우 중요하며 학생들에게 값진 경험이 될 것이며 학생 모두가 미래의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것이라 기대한다.” 밝혔다.

이 밖에도 충청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원은 예술영재교육, 찾아가는 문화예술체험 한마당,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예술 교실, 창의적 체험활동 및 자유학년제 지원 예술체험 활동 등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다양한 특기 적성 신장과 진로 체험을 통한 예술 꿈나무로 성장 기회 마련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