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 세대공감 함께 책 읽기 운영
작성자
총무부
작성일
2024.04.12
조회수
38
첨부파일목록
첨부파일목록 표. 파일명, 크기로 이루어져 있고 파일명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명 바로보기 크기
파일 다운로드 [보도사진]2024 세대공감 함께 책 읽기.jpg - 138.27 KB

 충청남도교육청남부평생교육원(원장 신재미)은 4월 15일(월)부터 남부권역 초·중·고 30교 984명의 학생과 교사가 함께 책을 읽고 한 줄 평 쓰기를 한다고 밝혔다.

 

  ‘세대공감 함께 책 읽기’는 교사, 학생, 학부모가 공감할 만한 도서를 선정하여 함께 읽고, 경험하고, 소통하는 활동으로 논산·계룡, 금산, 부여, 서천, 청양 남부권역 학생들에게 책 읽기의 즐거움을 주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 

 

  선정 도서는 아동도서『걱정 세탁소』,『고양이가 필요해』,『친구의 전설』, 일반도서『고요한 우연』,『눈부신 안부』,『데미안』총 6권 이다. 30개 학교에서 구성한 65개의 독서 팀이 선정 도서 중 1권을 정하여 함께 읽고 한 줄 평 쓰기를 하는 내용으로 운영되며, 독서토론과 작가와의 만남도 진행할 예정이다. 

 

  원봉초 교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세대공감 함께 책 읽기 사업에 참여하는데 학생, 교사, 학부모와 함께 좋은 책을 읽고 소통할 시간을 생각하니 벌써 기대가 된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남부평생교육원은 남부권역 공공도서관과 함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세대가 함께 한 책을 읽고 한 줄 평 쓰기와 독서토론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