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충청남도교육청통합도서관

열린마당

기관소식

열린마당 > 기관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제목
[충남홍성교육지원청홍성도서관] 마을·학교·공공도서관이 협력해‘위기에 빠진 도서관을 구해라!’
작성자
홍성도서관
작성일
2024.04.16
조회수
32
첨부파일목록

[충남홍성교육지원청홍성도서관]

마을·학교·공공도서관이 협력해‘위기에 빠진 도서관을 구해라!’

- 28일부터 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운영 시작 -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홍성도서관(관장 공진숙)은 오는 28일(목)부터 용봉초 3~4학년 29명을 시작으로 10월까지 관내 초등학교 31학급이 참여하는 <2024년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도서관 활용 프로그램 ‘위기에 빠진 도서관을 구해라!’>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충청남도교육청의 교육혁신과에서 작년에 학교교육과정과 도서관·책을 융합한 방탈출 게임 형식의 도서관 체험 프로그램으로 개발한 것으로, 도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에서 올해부터 시행되는 것이다.

 

  프로그램 내용은 초등 3~6학년 30명 내외의 학생들이 4개 조로 나뉘어 미션 방을 순환 이동하며 청구기호로 책 찾기, 교과연계도서를 활용한 암호 해독, 책운동회 단체 활동, 정보검색과 환경보호 퀴즈 풀기 등의 미션을 해결하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자기주도적 문제해결력과 창의력,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홍성도서관은 홍성교육지원청의 마을교육 체험처로서, ‘마을로’ 프로그램의 참여 신청을 한 학교가 도서관을 방문하는 일정에 맞춰 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예산은 홍성교육지원청과 충청남도교육청서부평생교육원을 통해 지원받는다. 

 

 공진숙 관장은“학생들이 도서관을 찾아와 재미있는 체험을 하며 도서관이 즐겁고 유익한 곳이라고 인식하며 도서관을 자주 찾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홍성도서관 누리집(hslib.cne.go.kr), 전화(☎640-8802)

만족도 선택폼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시나요?